과제 할 겸 시험 공부할 겸 짜두었던 C++ 별 찍기 코드
i, j 변수는 for문 안에서 선언해주는 게 더 낫겠지만 int 붙이기 귀찮아서 그냥 맨 위쪽에 선언해버렸다...
1.
*
**
***
****
*****
******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int i, j;
for(i = 1; i < 7; i++)
{
for(j = 0; j < i; j++){
cout << "*";
}
cout << endl;
}
}
2.
*
**
***
****
*****
******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int i, j;
for(i = 1; i < 7; i++)
{
for(j = 0; j < i; j++){
cout << "*";
}
cout << endl;
}
}
3.
*
***
*****
*******
*********
***********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int i, j;
for (i = 1; i < 7; i++)
{
for (j = 0; j < 6 - i; j++)
{
cout << " ";
}
for (j = 0; j < 2 * i - 1; j++)
{
cout << "*";
}
cout << endl;
}
}
4.
******
*****
****
***
**
*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int i, j;
for(i = 6; i > 0; i--)
{
for(j = 0; j < i; j++){
cout << "*";
}
cout << endl;
}
}
5.
******
*****
****
***
**
*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int i, j;
for (i = 6; i > 0; i--)
{
for (j = 6; j > i; j--)
{
cout << " ";
}
for (j = 0; j < i; j++){
cout << "*";
}
cout << endl;
}
}
6.
***********
*********
*******
*****
***
*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int i, j;
for (i = 6; i > 0; i--)
{
for (j = 0; j < 6 - i; j++)
{
cout << " ";
}
for (j = 0; j < 2 * i - 1; j++)
{
cout << "*";
}
cout << endl;
}
}
7.
*
***
*****
*******
*********
***********
*********
*******
*****
***
*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int i, j;
for (i = 5; i > -6; i--){
for (j = 0; j < abs(i); j++){
cout << " ";
}
for (j = 0; j < 11 - 2 * abs(i); j++){
cout << "*";
}
cout << endl;
}
}
마름모 같이 생긴 모양의 경우 절댓값 함수 abs()를 사용해주면 for문 세 개로 표현이 가능하다
'Programing > OpenGL(C++)'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GL] OpenGL Basic Code (1) | 2024.10.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