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을 연동시켜 빌드 없이 바로 테스트 해볼 수 있게 해주는 방법이 있는데,
0. 휴대폰의 개발자 모드를 켜고, USB 디버깅을 켠다. (USB 연결 시 디버그 모드 실행)
1. 휴대폰에 Unity Remote 5 앱을 설치한다.
2. 유니티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 Device - None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Any Android Device로 바꿔준다.
3. remote 앱을 먼저 실행한 다음 unity를 실행시켜서 테스트한다.
까지가 으레 말하는 그냥 정석적인 연결 방법이다.
근데 연결될 기미도 보이질 않아서 몇 가지 해결 방법을 추가로 찾아봤다.
미리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하는 부분들이나,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아래에 정리.
- File > Build Settings 에서 Platform 항목 중 Android를 선택하고, 우측 하단에 Switch Platform 버튼이 있는지 확인, 존재한다면 클릭해서 플랫폼을 바꿔준다.
(이미 설정이 되어 있다면 Build 버튼이 보일 것.)
- Unity Hub > Installs > 톱니바퀴 > Add modules
Installed 되었다고 뜨는 세 가지 항목이 전부 다운로드 되어 있는지 체크
- 테스트 플레이용 휴대폰 제조사와 같은 곳의 USB 드라이버가 다운로드 되어있는지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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