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책/[Unity] 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Section 2. Transform - Vector3

hye3193 2024. 1. 16. 17:14

Vector의 두 가지 쓰임새

1. 위치 벡터

2. 방향 벡터

 

void Start()
{
    Vector3 to = new Vector3(10.0f, 0.0f, 0.0f);
    Vector3 from = new Vector3(5.0f, 0.0f, 0.0f);
    Vector3 dir = to - from; // (5.0f, 0.0f, 0.0f);
}

위와 같이 목적지의 위치 벡터에서 출발지의 위치 벡터를 빼주면 출발지 -> 목적지로 향하는 방향 벡터가 나오게 된다

 

방향 벡터로 구할 수 있는 값

1. 거리(크기)

2. 실제 방향

 

magnitude 함수를 사용하면 거리(크기)를 구할 수 있고,

normalized 함수를 사용하면 방향(크기 1짜리)를 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