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iable (변수)
const a = 1;
let b = 2;
var c = 3;
// 재선언
var c = 5;
// 재할당
b = 3;
const: 재선언 X, 재할당 X
let: 재선언 X, 재할당 O
var(구버전): 재선언 O, 재할당 O
* 따라서 재선언이 가능한 var는 사용하지 않는다
Object (객체)
const player {
name: "nico",
points: 10,
isMove: false
sayHello: function() { }
}
하나의 player에서 파생되는 여러 property 값을 묶어주기 위한 구조
* const로 선언하여도 player 내 오브젝트들의 값을 변경할 수 있다
* 함수명: 구현할 함수 내용의 형태로 객체가 가지는 함수를 만들어줄 수 있다
Function (함수)
function 함수명(인자1, 인자2) {
// 코드
}
* 변수 선언할 때와 마찬가지로, 인자의 데이터 타입을 지정해 줄 필요가 없다
* 반환형을 미리 지정 안 해도 되고, 반환값이 있을 경우 return을 사용해 주면 된다
Conditional (조건문)
if (condition) {
}
else if (condition) {
}
els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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