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eleton.SetSkin() 함수를 사용하여 스킨을 변경하는데, default 상태에서 처음 스킨을 변경할 때는 잘 동작했으나 1번 스킨에서 2번 스킨으로 넘어가는 게 되질 않았다
https://esotericsoftware.com/spine-api-reference
API Reference - Spine Runtimes Guide
The Spine Runtimes are available for many programming languages. To simplify documentation, the API reference below is programming language agnostic. There may be minor differences for some languages, such as start caps for spine-csharp and class name pref
ko.esotericsoftware.com
스킨 변경 후에 setSlotsToSetupPose 함수를 통해 해당 스킨의 setup pose가 보이도록 초기화 작업을 해 줄 수 있다고 한다
_skeletonAnimation.Skeleton.SetSkin("스킨명");
_skeletonAnimation.Skeleton.SetSlotsToSetupPose();
위와 같이 코드를 수정해 주니 정상적으로 바뀐 스킨이 잘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Programing > Unity(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플랫폼 위에서 아래로 점프하는 플레이어(하단 점프) (1) | 2024.04.21 |
---|---|
[Unity] 땅에서 플랫폼 위로 점프하는 플레이어 (Platform Effector 2D) (0) | 2024.04.21 |
[C#] 다른 클래스의 코루틴 함수 호출하기 (0) | 2024.04.16 |
[Unity] 8방향으로 탄환을 발사하는 개체 (0) | 2024.04.12 |
[C#] Dictionary 형태로 json 데이터 파싱하기 (0) | 2024.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