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ing/Unity(C#)

[Unity] 도트 리소스 불러올 때 픽셀이 깨지는 문제

hye3193 2024. 3. 3. 18:09

유니티에서는 기본적으로 이미지 파일을 압축하나, 도트 이미지 같이 작은 리소스의 경우 압축하게 되면 깨져보이게 된다

아래 설정은 전부 리소스의 인스펙터 창에서 변경해주면 된다

 

1. Pixel Per Unit 확인하기

1유닛에 몇 pixel을 할당할 거냐고 묻는 옵션

16*16사이즈 픽셀 한 칸을 1Unit으로 할당하기 위해 위와 같이 16으로 설정했다

그냥 기준 도트 스프라이트 사이즈로 맞춰주면 된다

 

이어서

2. Filter Mode를 Point(No Filter)로 변경해주고

3. Compression을 None으로 변경해주면 리소스가 깨지지 않고 선명하게 표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