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ing/Unity(C#)

[Unity] Text Mesh Pro에서 한글 폰트가 깨지는 현상

hye3193 2024. 3. 13. 17:17

전체가 다 깨지기도 하고 일부만 깨지기도 하는 문제가 발생했는데

 

폰트 에셋 파일의 인스펙터 창에서

Atlas Population Mode를 Dynamic으로 변경하니 해결되었다

아래 Sampling Point Size도 폰트에 맞게끔 조정하면 된다는데

우선 기본값으로 놔두어도 문제 없었다

 

참고: https://blockdmask.tistory.com/590

 

 

+) 이후로 또 폰트가 깨지는 문제가 발생하여 추가로 찾아보니

Atlas Width와 Atlas Height 값을 조정해 주니 해결되었다

해상도를 높게 설정할 수록 품질이 높아지나, 동시에 메모리도 그만큼 추가로 잡아 먹으니 고려해서 설정할 것

(* 여기서 Atlas란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사용하는 용어로써, 여러 이미지 또는 텍스처를 하나의 큰 이미지로 결합한 것을 의미한다. 이는 그래픽 카드의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고 렌더링 성능을 향상하는 효과가 있는데, TMP에서는 텍스처 대신에 폰트의 모든 글자들을 하나의 큰 이미지에 합쳤다고 생각하면 된다.)

출처: https://maloveforme.tistory.com/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