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 2

[Unity] Text Mesh Pro에서 한글 폰트가 깨지는 현상

전체가 다 깨지기도 하고 일부만 깨지기도 하는 문제가 발생했는데 폰트 에셋 파일의 인스펙터 창에서 Atlas Population Mode를 Dynamic으로 변경하니 해결되었다 아래 Sampling Point Size도 폰트에 맞게끔 조정하면 된다는데 우선 기본값으로 놔두어도 문제 없었다 참고: https://blockdmask.tistory.com/590 +) 이후로 또 폰트가 깨지는 문제가 발생하여 추가로 찾아보니 Atlas Width와 Atlas Height 값을 조정해 주니 해결되었다 해상도를 높게 설정할 수록 품질이 높아지나, 동시에 메모리도 그만큼 추가로 잡아 먹으니 고려해서 설정할 것 (* 여기서 Atlas란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사용하는 용어로써, 여러 이미지 또는 텍스처를 하나의 큰 이미지..

[Unity] Text 길이에 맞게 배경 이미지 조절하기

위처럼 경고 메시지를 출력할 때 텍스트 길이에 맞게끔 뒤에 배경 이미지가 조절되게 만드는 방법 이런 식으로 이미지 컴포넌트 산하에 Text를 넣어준다 그리고 이미지 컴포넌트(Panel)에 이 두 가지 컴포넌트를 추가해준다 나의 경우 안에 들어갈 요소가 텍스트 하나라서 Horizontal 레이아웃이나 Vertical 레이아웃이나 상관 없으나 만약 여러 요소가 들어간다면 그에 맞게끔 레이아웃 그룹을 선택해 주면 된다 우선 Layout Group 컴포넌트에서 Control Child Size의 Width와 Height를 체크해준다 * Child(=Text)가 늘어남에 따라 Text 오브젝트의 길이를 조절해주기 위함 만약 텍스트가 늘어남에 따라 그냥 가로로만 늘어나게 하고 싶으면 Width에만 체크해 줘도 무방..